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스크립트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 경험치(exp)를 값으로 얻고 RPG 레벨을 올려보자

728x90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 경험치(exp)를 변수 값으로 얻고 RPG 레벨을 올려보자 

 


 

안녕하세요~ 닉네임을 바꿔봤어요 ㅎㅎ

여튼 요즘 관심사가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에요.

유튜브에서 만두민님하고 장인돌이님 스크립트 강좌를 모두 두번씩 정주행하고

스크립트에 푹 빠졌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블로그에 스크립트를 연구하는걸 올려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경험치인데요.

마인크래프트 경험치를 올리면 RPG 경험치도 올려보는게 목표입니다.

 

스크립트 다운로드는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

 

 

 

스크립트 경험치에 대한 예문이 나와있네요.

이걸 활용하면 RPG 레벨을 올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먼저 플레이어의 레벨과 경험치바의 값을 불러오는 코드를 적어봤습니다.

 

 

플레이어의 레벨은 그대로 player's level이고

경험치바를 0에서 1까지 수치로 나타낸것이 player's level progress이네요.

 

먼저 목표인 마인크래프트 경험치를 얻으면 RPG레벨을 올리는건데

가장 간단하게 마인크래프트 레벨과 RPG 레벨을 동기화 하는 방법이 있으니 한번 해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레벨이 바뀌면 RPG 레벨 변수 = 마인크래프트 레벨 변수 하는게 가장 쉽겠네요.

on level change를 사용합니다.

 

 

레벨이 바뀌면 RPG 레벨 변수에 마인크래프트 레벨 변수 값을 넣어서 채팅으로 표시가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간단하네요. 이렇게 되면 RPG 레벨 작업은 끝입니다.

완전 RPG 서버고 인챈트를 하지 않을것이다라고 하면 더이상의 작업은 필요없을듯합니다.

 

추가적으로 경험치 바를 바꾸고 싶다면 이런식으로

 

 

 

코드를 저렇게 적고 레벨과 경험치가 0인 상태에서 명령어로 /경험치바 1을 하니까

1레벨업했습니다. 0~1값이니 최댓값을 주면 바로 레벨업을 하네요.

만약 초과인 값을 주면 /경험치바 2를 주면 바로 레벨이 3이 되었습니다.

저렇게 레벨을 올리는 방법도 있네요.

 

 

또 이렇게 경험치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방법은 경험치 포인트 자체를 주는듯하네요.

 

음, 저는 마인크래프트 경험치를 얻으면 RPG 경험치를 올려서 RPG 레벨을 올리고 싶은데

그러면 얻는 경험치의 값을 알아야합니다.

 

구글링하다가 새로운걸 찾았습니다. 어떤 애드온을 추가하면 경험치의 그룹을 달리해서 다르게 얻는 방법도 있나봅니다.

나중에 다뤄보겠습니다.

 

여튼 또 구글링하다가 경험치 포인트를 리턴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정말 애드온이 잘나와서 구문도 쉽게만들어주고 좋네요 ㅎㅎ

그럼 경험치가 바뀌면 얻은 경험치를 저장해야하니 경험치가 바뀌면을 적어야겠죠

 

 

오케이 on experience change를 사용하겠습니다.

 

 

그전에 이런식으로 초기화를 해주겠습니다.

 

 

그리고 위 코드처럼 해주겠습니다.

하다보니 값이 안맞는 오류가나서 wait 1 tick을 주었더니 오류가 해결되었습니다 ㅎㅎ

 

경험치가 바뀌게 되면 현재 경험치 - 이전 경험치를 해서 얻은 경험치를 표시해봤습니다.

얻은 경험치를 얻었?으니 이걸로 RPG 경험치를 얻어보겠습니다.

 

 

먼저 최대경험치를 설정해주고

 

 

레벨업 코드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on exprerience change 쪽을 한줄 추가해주면 끝!
add {_xp} / 2 to ~

이쪽에 얻은 경험치의 절반을 rpg 경험치로 추가한다라고 썼는데 마음대로 하면 됩니다.

실행하기전에 먼저 경험치를 재설정해줘야합니다.

 

 

처음 코드대로하니 너무 높아서 조금 줄였습니다.

이제 경험치를 얻어봅시다.

 

 

경험치가 얻어짐에 따라 rpg 경험치 포인트가 증가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대충 목표는 이뤘습니다! 어느정도 바꾸면 서버에서 쓸만한 스크립트가 되겠죠 ㅎㅎ

열심히 하시길 바라며 다음에 다른 주제로 오겠습니다!

 

 

스크립트 다운로드

 

https://zynar.tistory.com/59

 


 

:: 구문 사용법 출처 ::

https://skriptlang.github.io/Skript/expressions.html

 

 

:: 해당 서버에서 사용된 애드온 ::

 

Skript

GomSK

InvSk

GameAPI

HolographicDisplaysAddon

MarSK

QuarSk

SharpSK

SkChoke

Skellett

SkExtras

SkQuery

skRayFall

skript-yaml

SkRPG

SkStuff

skUtilities

TuSKe

Umbaska

Vault

 

만약 코드를 적용했는데 서버에서 에러가 뜨면 애드온 미적용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 원 출처만 남기면 언제든 퍼가고 수정하셔도 좋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