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스크립트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 아이템 강화 4 (행운석, 파괴방지)

728x90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 아이템 강화 4 (행운석, 파괴방지)

 


 

드디어 행운석과 파괴방지 시스템을 넣어보려고 합니다.

아이템강화 3편이랑 ui도 다르긴하지만 기본 스크립트는 똑같으니

보실분은 보고 나중에 배포하면 가져가셔도 됩니다.

 

:: 목표 ::

 

행운석과 파괴방지를 넣어보자

 


 

 

일단 무기 강화창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1번에는 강화석을 넣고 2번에 행운석 3번에 파괴 방지 주문서를 넣을 생각입니다.

그럼 일단 행운석과 파괴 방지 주문서를 만들어 봅시다.

 

 

디자인은 구리지만 상관없!

강화 행운석 확률은 명령어로 조정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럼 행운석 정보를 얻어보는 코드를 짜봅시다.

 

set {_행운석스탯::*} to uncolored lore of slot 31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replace all " " and "강화" and "확률을" and "%" and "올려줍니다." with "" in {_행운석스탯::1}
set {_행운석스탯} to {_행운석스탯::1} parsed as number

 

이렇게 해주면 확률만 {_행운석스탯::1}에 저장되겠죠

그럼 행운석이 아닌 다른 아이템을 올렸을 때 진행이 안되야겠죠

 

if slot 31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is not air:
                    if {_행운석스탯::3} is not "행운석":
                        message "[무기대장장이]: 행운석 자리에 이상한걸 넣었군" to player
                        exit

 

 

# 행운석 정보를 변수에 대입
                set {_행운석스탯::*} to uncolored lore of slot 31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replace all " " and "강화" and "확률을" and "%%" and "올려줍니다." with "" in {_행운석스탯::1}
                set {_행운석스탯} to {_행운석스탯::1} parsed as number
                set {_luckitem} to slot 31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if {_luckitem} is not air:
                    if {_행운석스탯::3} is not "행운석":
                        message "[무기대장장이]: 행운석 자리에 이상한걸 넣었군" to player
                        exit

 

 

코드를 수정해서 원하는대로 만들었습니다.

행운석 자리에 행운석이 아닌 아이템을 넣으면 안되도록 했고

넣으면 의도한대로 되야겠죠

 

set {_강화확률} to {_강화확률} + {_행운석스탯}

 

이거 한줄과

 

play sound "BLOCK_ANVIL_DESTROY" with volume 1 and pitch 1 at player
                        launch burst colored white at player timed 0.1
                        
                        chance of 10%:
                            message "[무기대장장이]: 이런, 강화 단계가 내려갔다..." to player
                            delete slot 20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set slot 24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to {_아이템} with lore " " and "&b%{_강화단계} - 1%단계" and "&e==========" and "&a + 체력 %{_강화체력} - 0.5%" and "&c + 공격력 %{_강화공격력} - 1%" and "&9 + 방어력 %{_강화방어력} - 0.8%" and "&e=========="
                            exit


                        else:
                            message "[무기대장장이]: 으음, 강화에 실패했군. 다음엔 성공하길 바래" to player
                            exit

 

실패했을 때 구문을 수정하면 실패했을 때 10%확률로 단계가 내려가게끔 할 수 있습니다.

 

 

되긴 했는데 저는 꽤 확률이 낮아서 밸런스 패치만 잘 되면 상관없겠네요.

 

이제 파괴 방지 주문서 구문을 만들어봅시다.

그냥 똑같이 아이템 정보받고 실패하면 확률에따라 없애버리면 되겠네요 ㅎㅎ

 

 

그냥 뭐 잘 되네요 ㅋㅋ

아직 제련 시스템은 못만들었고

나중에 시간날 때 만들어보겠습니다.

그리고 여기까지 만든건 공유 카테고리에서 배포하겠습니다.

 

 

 

※ 스크립트 다운로드 ※

 

공유 카테고리

 


 

:: 해당 서버에서 사용된 애드온 ::

 

Skript

GomSK

InvSk

GameAPI

HolographicDisplaysAddon

MarSK

QuarSk

SharpSK

SkChoke

Skellett

SkExtras

SkQuery

skRayFall

skript-yaml

SkRPG

SkStuff

skUtilities

TuSKe

Umbaska

Vault

 

만약 코드를 적용했는데 서버에서 에러가 뜨면 애드온 미적용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애드온은 아래 사이트에서 대부분 받을 수 있으며 없는 애드온은

아마 한국인 개발자가 만든 애드온일 확률이 높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애드온 모음을 검색하면 나와있으니 찾아서 다운로드 하시거나

제 블로그 마인크래프트 항목 처음 글에 다운로드 링크가 걸려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은 원 출처만 남기면 언제든 퍼가고 수정하셔도 좋습니다 ::

 

 

 

728x90
반응형